왜 살아야하는지 모르겠어요 18살 고등학생인데 왜 살아야하는지 모르겠어요. 학업스트레스때문은 아닌것같아요 공부를 열심히 해본적이
18살 고등학생인데 왜 살아야하는지 모르겠어요. 학업스트레스때문은 아닌것같아요 공부를 열심히 해본적이 없어서.. 진로가 없는것도 아니에요. 그림쪽으로 취업하고싶다는 생각은 계속 하고있어요. 친구들이랑 문제도 없고 외모 스트레스를 받는것도 아니에요. 걍 살아갈 의욕을 잃은것같아요. 공부를 열심히하고 돈을 잘 벌어도 죽으면 끝 아닌가라고 계속 생각이들어요. 그냥 미래에 대해서 생각하고싶지않아요. 다 회피하고싶어요 요즘에는 계속 죽으면 어떻게되는지 궁금해요 진짜 뛰어내려보고싶어요 막 죽으면 가족들이랑 친구들이 슬퍼한다고 뭐라하는데 별로 와닿진않아요 지금 어떻게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근데 또 평소에는 잘 지내서 우울증같은건 아닌것같고.. 그냥 너무 머리가복잡해요 힘들어요좀 많이 횡설수설하게 말해서 죄송해요 어떻게하면 되는지 답변 좀 부탁드려요 너무 위로하는말 같은것보단 해결방안좀 제시해주세요
질문자님, 힘든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위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의 기분은 일시적일 수 있으며, 모든 문제에는 해결책이 있습니다. 우선, 자신의 감정을 적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로 인해 머릿속이 정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그림을 좋아하는 만큼 창작 활동을 통해 감정을 표현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림을 그리면 내면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꼭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심리 상담이나 멘토링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운동, 취미 활동, 자연 속 산책 등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자신에게 투자하고 작은 성취를 쌓아가는 것이 가치 있습니다. 질문자님,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