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해주세요. 좀 불쾌한 내용의 꿈을 꿨는데 해몽 좀 해주세요.저희 어머니가 차를
좀 불쾌한 내용의 꿈을 꿨는데 해몽 좀 해주세요.저희 어머니가 차를 타고 일 퇴근하시는데 어머니 지인분들께서 지금 달리고 있는 고속도로에서 사람이 뛰어든다는거에요. 근데 차에 치여도 그냥 무시하고 간대요. 그러면 막 뛰어와서 쫒다온다는거에요. 전 그거 듣고 너무워서 엄마한테 차 창문 절대 열지 마라고 계속 말했어요. 엄마가 조금 열어본다고 하는것도 안 된다고 했어요. 그리고 손가락 6개인 아저씨가 나타나더니 택시기사 느낌? 자기는 더 많은 걸 알고 있대요. 근데 저가 무서워서 더 안 들었어요. 그리고 갑자기 어떤 집으로 갔는데 약간 폐가 느낌 이였는데 오사카 오죠갱이 여갈 팔고 있다고 했어요. 근데 귀신들이 있다고 사람이 안 온다고 해서 제가 막 엄청 스끄럽게 춤추고 노래불렀어요. 근데 어떤 사람이 그걸 보고는 귀신들도 시끄러워서 안 오겠다고 그러고 제가 더 시끄럽게 하다가 깻어요. 좀 무서워서 잠을 못 자겠어요.
이 꿈의 핵심은 ‘불안 속에서도 스스로를 지키려는 강한 의지와 무의식의 방어 본능’이에요.
고속도로, 뛰어드는 사람, 창문을 닫으라는 경고, 손가락 6개인 이상한 아저씨, 폐가, 귀신… 모두 불안과 공포를 상징하는 이미지들이에요. 특히 어머니와 함께 있는 상황에서 이런 위협이 반복된다는 건, 가족을 지키고 싶지만 어쩌지 못하는 무력감과 예측할 수 없는 불안한 현실에 대한 심리 반영으로 보여요.
그 와중에 당신은 계속 ‘창문을 열지 말라’고 말하며 방어하고, 귀신이 오는 걸 막기 위해 시끄럽게 춤추고 노래를 불러요. 이건 무의식 속 공포를 제어하려는 감정적 대처 방식이에요. 즉, 너무 무섭지만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자신과 가족을 지키려는 본능적인 몸부림이에요.
손가락 6개인 택시기사 같은 비현실적 인물은 무의식에서 불안의 실체를 이해하려는 시도이자, 당신이 감당하기 힘든 정보를 들을까봐 회피하는 심리도 함께 담고 있어요.
당신은 지금 불안 속에서도 ‘스스로 무너지지 않으려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요.
꿈이 무섭게 느껴졌다면, 그건 당신이 지금 얼마나 애쓰고 있다는 뜻일지도 몰라요. 이건 약한 게 아니라, 오히려 강한 감정 방어의 표현이에요.
도움이 되셨다면 포인트로 따뜻한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