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간호학과 고민 평균 3점대인데 동아대갈지 마산대를 갈지 고민이에요 나름 열심히 했는데 동아대는
평균 3점대인데 동아대갈지 마산대를 갈지 고민이에요 나름 열심히 했는데 동아대는 들어갈수는 있는데 학비가 너무 비싸고 집에서도 거의 지원을 못해준다고 생각하면 되거든요 근데 마산대 같은 대학은 전문대라서 무시 당할까바 무섭고 장학금을 받아도..가장 좋은 경우는 국립대에 간호학과에 들어가는 거지만 학교 선생님이 좀 낮은데 가서 상위권을 유지할지 높은 곳에 가서 여기저기에 치일수도 있고 알바만 계속 하는 살을 살지 고민해보라고 하셨는데 너무 머리가 아파요....어쩌는게 가장 좋을까요
동아대 간호, 마산대 간호학과 등에 대해선 넘 잘아서 탈이라고 자신있게 얘기할수 있습니다.
동아대 수시에서 교과전형의 입결은 2.52 등급, 종합전형은 2.96 등급으로 기재되어 있고 최저 커트라인은 나와 있지 아니 합니다.
울나라는 국가장학금제도가 넘 잘되어 있어 학비는 문제될것이 없다고 여기는데 설명을 하자면 의료보험공단의 자료, 국세청자료 등을 기준으로 하여 경제력이 약하면 1 높으면 9를 부여하는데 5~6정도만 되어도 등록금 전액, 7정도는 30~50%는 국가에서 지급 합니다.
공부를 잘하면 주는 성적 장학금은 대학교마다 다르고 대학교의 재정상태에 따라 다른데 보통 5%내는 전액, 10%내는 반액 정도 지급하는 경향 입니다.
대학교 다님서 CC를 하거나 알바를 하거나 하면서 좋은성적을 받겠다? ㅎㅎ 그건 지극히 어려운 일 입니다.
괜찮은 대학교 진학, 열공해서 극복, 중상위권 성적으로 해낼 자신이 없다면 인지도 낮은 대학교 간호학과 진학하는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