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문학교 유학 도쿄 전자 전문학교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고1입니다.3년생을 마치고 유학 갈
도쿄 전자 전문학교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고1입니다.3년생을 마치고 유학 갈 예정입니다.그런데 국영수 성취도가 낮아서 불안합니다.국어 C, 수학 D, 영어 B.출석 상황은 미인정 2(94일 중)한국 인터넷의 자료를 보면 성취도는 크게 반영되지 않는것 같지만, 제 세대부터는 학점제가 바뀐 부분도 있어 불안해 집니다.일단 일본어 회화는 어릴때부터 해왔기 때문에 간단히 JLPT 2급을 가지고 있고, 다음은 1급도 딸 생각입니다만, 일본어에 문제가 없어도 역시 성취도 때문에 살짝 불안합니다.만약 이대로 3년생까지 이런 느낌의 성적이 나오게 된다면학습능력으로 유학 조건을 달성 못하는 것인가요?성취도는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인가요?부모에게도 보여줄 생각입니다. 가능한 한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도쿄 전자 전문학교 유학 준비에서 국영수 성취도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요. 일본 전문학교는 일본어 능력시험(JLPT) 2급 이상, 혹은 EJU 일본어과목 200점 이상 등 일본어 실력이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이에요. 국어, 수학, 영어 내신은 기본적인 학교 졸업 자격만 갖추면 지원이나 합격에 직접적으로 불이익이 되는 경우는 드물고, 실제로 많은 유학생들이 내신 걱정 없이 일본으로 진학하고 있어요. 고교학점제 시행 때문에 불안할 수 있지만, 일본 학교에서는 최종적으로 고등학교 졸업(또는 졸업 예정)만 확인하면 되니, 성적표 치명적인 문제만 아니면 합격에 지장 없어요. 다만 면접 때 출석 상황이나 기초 학업태도는 최소한도로 물어볼 수 있으니, 결석이 10일 미만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일본어는 이미 충분히 잘하고 있고 JLPT 1급도 준비한다면 합격에는 더 유리할 거예요. 학교 생활을 조금 더 정리하면서 일본어 자격만 잘 챙기면 입학 조건 충분히 충족할 수 있어요.
유학생활 준비하면서 꼭 오답노트나 메모정리를 할 일이 많아요. 그럴 때는 네모닉 프린터처럼 점착 메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쓰면, 공부한 내용을 바로 메모로 뽑아서 방이나 책상에 붙여 복습할 수 있어서 진학 준비에 정말 실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