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공부를 너무 안합니다 (고민) 저는 고2고 동생은 지금 중2인데 학원 숙제 없으면 공부 안하고요
저는 고2고 동생은 지금 중2인데 학원 숙제 없으면 공부 안하고요 학원 숙제를 하더라도 폰 3분 봤다가 숙제하다가 노래부르면서 공부하다가 유튜브 보고.. 집중을 못하고요 공부를 하는 방법을 아예 모릅니다 공부를 안해봐서 그건 이해가 되는데 너무 답답하고 제가 조언을 해줘도 사춘기라 그런지 한쪽귀로 듣고 한쪽귀로 흘립니다 영어학원만 다니고 있는데 영어숙제하는데 모르는 단어는 찾아보긴하거든요? 근데 그냥 찾아보기만 하는거에요 찾아보고 뭐 필기를 안해요 그래서 책은 항상 답만적혀있고 깨끗해요 그리고 답지는 없지만 그냥 답지 배끼는 느낌? necessary의 동의어를 쓰라는데 인터넷에 그냥 검색해서 뜻이 뭔지도 모르는데 그냥 스펠링만 옮겨 적고 있어요..정말정말 답답해요 형편도 어려워서 저는 학원을 아예 안다니고 동생은 영어 학원 다니고 있는데 좀 비싸거든요 진짜 그 돈 너무 아까워 죽겠습니다. 전 학원 다니고 싶어서 조르고 조르는데 진짜 동생은 그 돈을 뿌리고 다니는 것 같아요 학원 끊고 혼자 내버려두면 공부를 알아서 할까요? 어떻게 해야하죠ㅠㅠㅠㅠ 어떻게 알려주면 되는거죠?
동생에게 공부하라구 아무리 얘기해도 스스로 깨닫아야 그재서야 시작할거에요.
동생이 배우는건 작성자님이 가르쳐줄수있는 정도이고.
나는 고등학생으로써 더 높은 수준의 공부를 학원에서 배워야한다구요.
동생 혼내시지 마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면서 천천히 수행평가 도와주시면 좋을 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