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청나라가 대만을 식민지 지배했는데 왜 그거에 대해서 중국은 감추나요? 쉽게 말해 대청제국(청나라)가 대만을 1683년부터 식민지화시켜서 식민지 지배한 대만청치시기를 시행했는데왜 오늘날

쉽게 말해 대청제국(청나라)가 대만을 1683년부터 식민지화시켜서 식민지 지배한 대만청치시기를 시행했는데왜 오늘날 중국은 그에 대한 역사는 부정하고, 또 그에 대한 역사는 일절 언급하지 않고영화로 만들지도 않고, 대청제국이 대만에게 했던 악행들은 감추고 있나요?중국이 맨날 미국보고 아메리카 인디언들에게 못된 짓 했다고 욕하는데대청제국(청나라)가 대만을 식민지로 삼은 후에 한족들도 타이완 섬 원주민들을 엄청나게 많이 학살했는데왜 그에 대해서는 언급을 안하고 중국 공산당 정부는 그에 대한 사실을 아예 숨기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판다VPN 관리자 입니다.
말씀하신 **청나라와 대만의 관계**는 중국 현대사와 연결되어 상당히 민감하게 다뤄지는 주제입니다.
① **역사적 배경**
* 1683년 청나라가 대만을 점령하면서 약 200여 년간 지배했습니다.
* 이 시기를 두고 학계에서는 ‘대만청치시기(臺灣清治時期)’라고 부르며, 당시 한족 이주 확대와 원주민 탄압이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 실제로 대만 원주민 사회에 큰 피해가 있었고, 역사적으로는 ‘식민지 지배’ 성격이 뚜렷합니다.
② **중국이 이를 감추는 이유**
* 중국 정부는 "청나라=중국의 합법적 왕조"라는 입장에서 청나라의 대만 통치를 ‘식민지 지배’가 아니라 ‘영토 통합’으로 주장합니다.
* 따라서 ‘청나라가 대만을 식민지로 삼았다’라는 표현은 중국의 대만 영유권 주장과 상충하기 때문에 공식 역사 서술에서 배제됩니다.
* 중국 공산당 입장에서는 대만이 과거부터 ‘중국의 일부였다’라는 논리를 유지해야 현재의 대만 통일 주장도 정당화되기 때문입니다.
③ **문화·영화에서의 부재**
* 중국 내 영화·드라마는 검열을 거치는데, 정부의 역사관과 맞지 않는 내용은 제작조차 불가능합니다.
* 그래서 대만 원주민 학살이나 청나라 지배의 억압적 측면은 거의 다루지 않습니다.
④ **비교 사례**
* 중국이 미국의 인디언 문제를 지적하는 것과 달리, 자국의 과거 대만 지배 문제는 철저히 ‘중국의 영토 관리’라는 관점으로만 설명합니다.
* 이는 국제적 비판을 피하고, 대만을 현재도 "중국의 영토"라고 주장하기 위한 정치적 전략입니다.
⑤ **정리**
즉, 청나라의 대만 지배가 역사적으로 ‘식민지 통치’에 해당하더라도, 중국은 정치적 이유로 이를 부정하고 ‘합법적 영토 관리’로만 서술합니다. 이 때문에 교과서, 영화, 언론 어디에서도 부정적인 측면은 거의 다루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사항이 필요하시다면 네이버에서 판다VPN을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