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도식 구축 아파트로 이사온지 1년 4개월 정도 됐는데손가락 두마디반 ...? 5cm 정도 되보이는 바퀴벌레가 나왔어요 ......1년 넘게 살다가 처음 나온거면 외부에서 유입 됐을 가능성이 크겠죠?집에서 서식중일 확률이 높을까요 ...?또 나올 가능성이 높을까요 .....?초파리 모기 외에 벌레를 잡지도 보지도 못하고오늘도 과호흡와서 쓰러질뻔 했는데 너무 걱정되서요..
복도식 구축 아파트에 살고 계시고 1년 넘게 살다 처음 발견하셨다면 외부에서 유입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5cm 정도 크기라면 성체일 가능성이 커서 외부에서 들어왔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수구나 창문 틈, 문 아래 틈, 또는 다른 집에서 들어왔을 수 있습니다.
한 마리가 발견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집 안에 서식지가 있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마리가 보였다는 것은 주변 환경에 바퀴벌레가 서식하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바퀴벌레는 한 마리만 다니지 않고 집단으로 서식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추가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로 습하고 따뜻한 곳, 먹을 것이 있는 곳을 좋아해서 싱크대 아래, 하수구 근처, 가구 틈새 등을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조치로는 바퀴벌레가 들어올 만한 모든 틈새를 막고, 집 안을 깨끗하게 정리해서 먹이와 물을 없애는 것입니다. 싱크대나 하수구 배수구에 덮개를 씌우거나 트랩을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불안하시다면 바퀴벌레 유인제를 곳곳에 놓아두거나, 그래도 걱정이 계속되신다면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정밀 진단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조치를 취하시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