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회사 재취업 교육공무직 하고있는데 현타가 많이 와서 그만두려고 하는 결혼안한 40대입니다.. 그만두면

교육공무직 하고있는데 현타가 많이 와서 그만두려고 하는 결혼안한 40대입니다.. 그만두면 후회할까요?월급은 최저시급 받고 있고 일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세금 때고 나면 190정도입니다;;같이일하는 20년차 월급보니까 저랑 별로 차이가 나지 않네요...ㅜㅜ 충격인데요 좀...그만두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계속해야될까요...ㅠㅠ회사로 재취업하는게 나을까요? 
지금 많이 힘든 상황이군요. 그렇게 느끼는 것 충분히 이해가 돼요. 특히 나이가 좀 있으시고, 목표나 상황에 따라 더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하는 시점이라 생각될 때, 확실히 선택이 쉽지 않죠. 그리고 월급이 적고, 경력이 오래 된 사람들과의 차이를 보면 더 많이 실망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몇 가지 질문을 드리면,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현 상황에서 느끼는 가장 큰 스트레스는 무엇인가요? 일 자체가 힘든 건지, 아니면 경제적인 부분이나 직장의 안정성 때문인가요?
이 직장에서 얻고 있는 다른 장점들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업무 환경이나 동료들과의 관계, 혹은 장기적으로 어떤 커리어 목표가 있을 수도 있고요.
결혼 안 하셨다고 하셨는데, 만약 결혼이나 가정적인 변화가 없다면 앞으로 어떤 삶을 살고 싶으세요? 이 직장이 그런 목표에 부합한다고 느끼시나요?
그만두고 나면 후회할지 걱정되시는 건, 아마 '그만두고 나서 내가 또 뭐를 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 때문일 수 있어요. 직장이 맞지 않아서 힘들고, 또 바꾸기가 두려운 것도 이해가 가요. 하지만 직업을 바꾸면 생각보다 많은 기회가 생길 수 있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도 있어요.
혹시 회사로 재취업 생각은 구체적으로 해보셨나요? 아니면 다른 분야로 전환할 가능성도 있나요?
이런 고민들은 결국 자신이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질문하기